스위치 HADES 하데스 살까말까 리뷰 - 추천드려요(4점/5점)
- 게임 이야기
- 2020. 9. 27. 20:24
하데스 HADES, Supergiant Games, 닌텐도 스위치, 2020
현재 플레이 타임 : 6시간
저는 로그라이크 게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하는 초반 반복을 견디기가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아트 디자인이 너무 취향이라 게임을 시작했고,
지금은 흠뻑 빠져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예전에 디아블로2 바알런이나 사원2층부터 시작하는 메피스토런의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비록 장비를 파밍 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핵앤슬래시와 쉬라인 느낌의 보상, 빠른 게임속도 덕분인 것 같습니다.
로그라이크라는 장르의 호불호를 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초반 반복 구간과 장르 특유의 어려운 난이도가 걱정이시라면 걱정말고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징
로그라이크의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스테이지가 있고,
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상을 받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스테이지 별 보상이 랜덤으로 결정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죽으면 초기화 되는 자원이 있고, 쌓이는 자원이 있습니다.
죽으면 초기화 되는 자원은 매판 선택에 대한 즐거움을 줍니다.
죽음과 관계없이 누적되는 자원은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앞으로 진행하는 즐거움을 줍니다.
이 밸런스와 디자인이 제법 잘되어 있어요.
단순하지만, 정말 고민을 많이 해서 설계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장점
반복플레이라는 장르적인 단점을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무기
-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가끔 나와서 흥미를 돋우는 스토리
- 죽어도 초기화되지 않는 성장치
그 중에 가장 백미는 여러 명의 신들로 대표되는 기본 능력의 강화입니다.
게임은 아래와 같은 행동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공격, 일반 공격 차지, 특수 공격, 특수 공격 차지(없는 무기도 있음), 돌진, 돌진 공격, 마법.
무기에 따라 공격은 범위와 속도가 크게 차이납니다.
신들은 위의 행동 구성 중에 하나씩을 강화시켜주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강화를 가질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릴 수도 있구요.
신들이 올려주는 강화 능력치는 죽음으로 초기화되고, 어떤 신을 만나게 될지가 무작위입니다.
그리고 이런 요소가 게임을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어떤 무기를 골랐는지, 이전에 어떤 선택을 했는지에 따라 계속 선택을 고민하게 만들어줍니다.
게임 플레이 외적으로도,
정말 다양한 대사 배리에이션과 모든 대사들의 더빙도 인상적입니다.
물론 번역 퀄리티나 걔중엔 번역 누락인 부분도 있긴 하지만, 게임에 크게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마치며
점점 적응하고, 점점 재미가 붙으면
한 번만 더 죽을 때까지라는 지독한 중독성이 붙습니다.
이 게임사의 전작 게임이었던 Bastion도, Transistor도 꽤 재밌게 했었는데요.
이제 스테이지 별 핵앤슬래시를 만드는 데는 어느 정도 장인이 된 거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다음 게임도 엄청 기대되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추천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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